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라 완전체, 오늘(29일) 15주년 앨범 발표…7년6개월 만의 컴백

by gksfktks 2022. 11. 29.
728x90

 

그룹 카라(KARA)가 완전체로 돌아옵니다. 다섯 명의 멤버로 다시 뭉친 '카라 완전체', 그 새로운 시작에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가 카라의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의기투합했습니다.

29일 카라는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을 발매합니다. 이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인 러브'(In Love) 발매 이후 약 7년 6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입니다.

'무브 어게인'은 앨범명 그대로 찬란했던 무대 위 카라 모습을 다시 한번 팬들에게 보여 주겠다는 멤버들의 의지와 포부가 담긴 앨범입니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의 큰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앨범을 기획했고, 멤버 전원이 곡 작업과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카라만의 색깔이 짙게 묻어나는 앨범을 완성했습니다.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는 밀레니얼 스타일 편곡이 인상적인 곡으로, 강렬한 리듬에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높은 중독성을 선사합니다. 멤버 강지영이 작사와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고, 니콜이 한국어 노랫말을 쓰는 등 멤버들의 참여도가 돋보입니다.

특히 카라는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웬 아이 무브' 컴백 무대를 처음 선보여 특유의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가 기대됩니다. 카라는 따라 하기 쉬우면서도 트렌디한 포인트 안무들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만큼 신곡으로 보여 줄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들의 퍼포먼스에 관심이 쏠립니다.

스페셜 앨범은 타이틀곡 이외에도 다채로운 장르의 수록곡들로 꽉 채워졌습니다.  첫 번째 트랙 해피 아워'(Happy Hour)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팬송입니다.  따뜻한 분위기 속에 팬들을 향한 멤버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아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카라의 밝고 희망찬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리드미컬한 딥 하우스 장르의 팝 댄스곡 '샤웃 잇 아웃'(Shout It Out),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로 각 멤버별 보컬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옥시젠'(Oxygen)까지 총 4곡이 수록됐습니다. 니콜이 '샤웃 잇 아웃', 강지영이 '옥시젠' 작업에 힘을 보태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합니다.

한편 카라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