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기후의 영향으로 올여름 역대급 폭우와 폭염이 예상되면서 유통업계가 예년보다 한 달 가까이 일찍 여름 특수를 노린 이벤트를 잇따라 열고 있습니다.
18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달 레인부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4%, 음식물 처리기 매출은 234% 급증했습니다. 최근 방송한 전자제품 전문 프로그램에서는 제습기 대표 브랜드 위닉스의 매출이 목표치 대비 153%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때 이른 고온 현상에 기능성 여름 티셔츠 판매도 호조세입니다. 블랙야크 키즈에 따르면 냉감 기능을 갖춘 여름 티셔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습니다. 접촉 냉감 효과 소재의 '아이싱 시리즈' 중 일부는 판매 수량이 200% 늘었습니다.
이커머스 업계에서도 여름 대비 용품을 찾는 고객이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롯데온에서는 이달 들어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등 냉방기기 매출이 약 70% 늘었습니다. 냉감패드, 시어서커 차렵이불 등 여름 침구 매출도 40% 급증했습니다. 롯데온은 23일까지 무더위 대비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국내 백화점 3사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예년보다 일찍 바캉스를 준비하는 '얼리 바캉스족'을 겨냥해 행사에 나섭니다. 선글라스와 비치웨어를 비롯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300여 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신세계백화점도 본점, 강남점 등 전국 13개 점포에서 여름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합니다. 이른 더위가 찾아온 만큼 나이키 스윔과 아레나, 레노마 등 인기 수영복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브랜드별로 물량을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습니다.
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여름 정기세일을 열고 비이커, 클럽모나코, DKNY 등 300여 개 브랜드의 봄, 여름 신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합니다.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도 엽니다.
편의점 CU도 빠르면 이달 말부터 시작될 장마철을 앞두고 55cm 비닐우산 2종(퍼플, 그린)을 편의점 업계 최저가인 5000원에 선보입니다. 직소싱을 통해 매입 원가를 낮춘 점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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